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관련/야구이야기

[야구] 내야수 부상병동 삼성라이온즈, 이학주가 필요할때(feat. 김상수, 강한울 부상)

by 우이세이 2021. 10. 6.

안녕하세요. 우이세이 입니다.

 

출처:삼성라이온즈

 

오늘은 치열한 선두 싸움을 벌이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의 내야진이 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는 가운데, 아픈 손가락 이학주의 활약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지금 삼성의 내야 상황은 어떻고, 이학주는 왜 못 나오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1. 부상으로 신음중인 삼성의 내야진

 

김상수 출처:데일리안

 

현재 삼성은 지난 시즌 부진을 딛고 반등하여 이번 시즌 선두 싸움을 벌이고 있는 중입니다.
66승 8 무 53패의 삼성은 LG 트윈스와의 치열한 2위 싸움을 하고 있고, 선두 KT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삼성의 내야진이 부상으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수비의 핵인 2루수 김상수가 5일 경기 중 왼쪽 어깨 통증으로 경기에서 빠졌고, 교체로 들어간 강한울 마저 손가락 부상을 당했습니다. 

 

강한울 출처:삼성라이온즈

 

이처럼 주전 2루수와 백업 선수까지 부상으로 한꺼번에 잃은 삼성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유격과 2루가 가능한 김지찬, 오선진이 있지만 아무래도 질과 양적인 측면에서는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2. 잊혀진 천재 유격수 이학주, 뭐가 문제인가?

 

이학주 출처:스포츠Q

 

지금 이 상황에서 떠오르는 선수 바로 이학주입니다. 

가지고 있는 재능에 비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던 이학주는 이번 시즌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타율 0.206 4 홈런 20타점 출루율 0.276 장타율 0.335로 OPS가 0.611로 부진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학주는 왜 못 나오는가?
이 질문에는 몇 가지 팩트들과 가능성 있는 추축들이 있습니다. 

1. 몇 년간 이어진 이학주 트레이드 썰

이학주는 지난 몇 년간 끊임없이 트레이드 썰에 주인공이 됐습니다.
"내야가 약한 수도권 A구단이 이학주의 영입을 위해 꾸준히 시도 중이고, 삼성도 카드를 맞추고 있다."라는 이야기가 많이 흘러나왔습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구단에서 본인을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2. 불량한 훈련 태도

그동안 사실로 밝혀져온 이야기입니다.
"이학주는 게으르다. 훈련 태도가 불량하다"라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실제로 잦은 훈련 지각사태로 2군행을 통보받았고, 이후에도 불성실한 플레이로 인해 감독과 코칭 스테프의 눈 밖에 났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삼성의 허삼영 감독도 이학주에 대해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가 있다. 보다 절실하게 야구를 할 필요가 있다. 선수 개인보다 팀을 위한 야구가 필요하다."라고 밝히면서 이학주와의 문제를 직간접적으로 밝혔습니다.

 

3. 그래도 지금의 삼성은 이학주가 필요할 때

 

이학주 출처:MK스포츠

 

"생각보다 별로 잘하지도 못하는데 겉멋만 든 선수, 불성실한 선수" 

현재 이학주가 받고 있는 평가입니다. 한때 천재 유격수 소리를 들으며 미국 무대에 진출했던 이학주로서는 절치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 현재 이학주는 만회의 기회가 찾아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존심은 바닥에 떨어질 만큼 떨어졌습니다.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은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오늘은 삼성 라이온즈의 내야진의 부상 사태와 이학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이세이 드림.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