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관련/야구이야기

[야구] 2022 시즌 두산 베어스 예상 라인업(feat. 키 플레이어, 타선평가, 박건우의 공백은 누가?)

by 우이세이 2022. 3. 21.

안녕하세요. 우이세이 입니다.

 

출처: 두산베어스

 

오늘은 팀별 2022 시즌 예상 라인업 다섯 번째 구단으로 전통의 강호인 두산 베어스 편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즌의 두산 베어스의 예상 타순과 타선의 전력 그리고 키 플레이어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1. 예상 타선

 

정수빈, 김인태 출처: 일간스포츠

 

1. 정수빈(좌) _ 중견수
2. 김인태(좌) _ 우익수
3. 페르난데스(좌) _ 지명타자
4. 김재환(좌) _ 좌익수
5. 양석환(우) _ 1루수
6. 허경민(우) _ 3루수
7. 박세혁(좌) _ 포수
8. 박계범(우) _ 유격수
9. 강승호(우) _ 2루수

 

김재환과 페르난데스 출처: 스포츠조선

 

정수빈이 선두타자로 나설 것은 확실한 가운데 NC 다이노스로 떠난 박건우의 빈자리를 누가 메꾸느냐가 관심사입니다. 가장 유력한 후보는 준주전급으로 꾸준한 활약을 펼쳤던 김인태가 박건우의 2번과 우익수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상위 타선에 너무 좌타 일색의 타선이라 2번 타선에서 김인태 대신 허경민이나 혹은 강승호 같은 선수들이 들어올 가능성도 있겠네요.

 

강승호와 박계범

 

이제는 장수외인이 된 호미페는 계륵?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이하 호미페)는 꾸준한 성적으로 이제는 장수 외인이 되었지만 극강의 공격력에 비해 부족한 수비력 덕에 항상 2% 아쉬움을 남기는 선수입니다. 선수들의 체력관리를 위해 로테이션을 돌려야 할 지명타자 자리를 주로 차지하며 가끔 1루 수비를 소화합니다. 

이번 시즌은 수비력 측면에서도 발전이 되어야 합니다.

 

2. 키 플레이어

 

양석환 출처:엑스포츠뉴스

 

지난 시즌이 반짝이 아니었다는 걸 증명해야 할 양석환

2021 시즌 LG에서 트레이드돼서 두산의 유니폼을 입은 양석환은 0.273의 타율에 133안타, 28 홈런, 96타점을 올리며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김재환과 함께 중심타선에서 지난해와 같은 파괴력을 보여주며 반짝 활약이 아님을 증명해야 합니다. 김재환 이외의 거포 타자가 없는 두산은 양석환의 한방이 필요합니다.

 

3. 타선 평가

매년 주력 선수가 떠나가도 결국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던 두산 베어스입니다. 기억나는 선수만 해도 민병헌, 김현수, 양의지, 최주환, 박건우 등이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매년 준주전급의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며 주전으로 도약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김인태가 그 주인공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선의 전체적인 짜임새는 좋지만 김재환이 부진할 시 한방 있는 타자가 부족한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오늘은 2022 시즌 두산 베어스의 라인업과 키 플레이어, 그리고 타선 평가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이세이 드림.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