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관련/야구이야기

[야구] 가을야구 역대급 5위 싸움 4파전, 최종승자는?(feat. 키움, SSG, NC, 롯데)

by 우이세이 2021. 9. 29.

안녕하세요. 우이세이 입니다. 

 

 

오늘은 프로야구 역대급 5위 싸움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한자리를 놓고 4팀이 경쟁 중입니다.
어떤 팀이 가을야구 막차를 탈 수 있을지 예상과 저의 의견까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1. 두산은 가을야구 안정권?

 

출처: 두산베어스

 

후반기 무서운 질주를 하고 있는 두산 베어스는 가을 야구 진출이 유력하게 점쳐집니다. 
현재 4위에 위치하고 있는 두산은 내친김에 더 높은 순위를 보고 있고, 후반기 안정을 되찾으며 탄탄한 투타 전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게임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두산도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불과 한두 경기면 순위가 뒤집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두산이 가을야구 탈락을 예상하는 전문가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2. 남은 자리 한 자리, 유력한 막차는 키움 히어로즈?

 

순위표 출처:네이버

 

두산을 제외하고 키움, SSG, NC, 롯데까지 5강 막차가 현실적으로 가능한 팀입니다. 한자리를 놓고 4개의 팀이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공교롭게도 두산을 제외하면 나머지 4팀이 최근 페이스가 다소 좋지 않다는 게 눈에 띕니다.

남은 한자리는 키움?

 

키움 히어로즈 출처:OSEN

 

키움 히어로즈의 5강 막차 가능성의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겠습니다.

1. 안우진, 한현희의 합류 + 돌아온 이정후

이미 합류한 안우진 외에 10월 초에 한현희가 징계를 끝으로 돌아오면 요키시-최원태-안우진-정찬헌-한현희 까지 경쟁팀들에 비해서 탄탄한 선발진을 완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상에서 복귀해 타격 1위로 올라선 이정후의 존재감도 큰 플러스 요인입니다. 

2. 경쟁팀의 전력 하락세

SSG는 선발진이 완전히 붕괴된 상황이고, 타선의 기복도 심한 편입니다.
NC는 마운드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타선에서 코로나 술자리 파문으로 이탈한 4인방의 공백을 메우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롯데는 후반기 반짝했으나 전체적인 투타 밸런스가 나머지 3팀보다는 떨어진다는 지적입니다.

3. 나머지 팀들의 가능성

 

SSG 랜더스 출처:스포츠조선

 

SSG 랜더스

선발이 붕괴된 것을 인정하고 막판 불펜에 승부를 걸었습니다. 오원석이 불펜으로 이동하고 최근 에이스로 떠오른 조영우의 활약도 반갑습니다. 9월 이후 타격 지표에서도 타율, 홈런, 타점 등 거의 모든 지표에서 반등하고 있습니다. 

 

NC 다이노스 출처:OSEN

 

NC 다이노스

6연승 후 8연패... 사이클이 있지만 이제 다시 반등할 타이밍입니다.
최근 대패가 아닌 박빙의 경기, 1점 차 경기에서 패배하는 등 충분히 이길 수 있는 경기가 많았습니다. 
지난해 우승 경험도 있고 나성범, 양의지 등 슈퍼스타의 존재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출처:NEWS1

 

롯데 자이언츠

후반기 승률로만 따지면 4위로 가을야구 가능한 수치입니다. 현재 5위 키움과 5.5게임 차이이지만 구단 내부에서는 충분히 뒤집을 수 있다는 자신감에 차있습니다.
9월 최고의 불펜 최준용과 마무리 김원중이 버티고 있고, 전준우를 필두로 타선 역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점에서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번 시즌 막바지로 들어선 가운데 5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4팀의 5강 가능성을 예상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이세이 드림.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