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이야기관련/맛집투어

여의도 화목순대국, 성시경 먹을텐데 맛집 솔직후기, 웨이팅 팁

by 우이세이 2022. 11. 15.

여의도 화목 순대국, 성시경 먹을 텐데 맛집 솔직 후기에 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여의도 화목 순대국, 성시경 먹을 텐데 맛집 솔직 후기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여의도 화목 순대국, 성시경 먹을 텐데 맛집 솔직 후기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여의도 화목 순대국 솔직 후기

 

☞ 여의도 화목순대국은 여의도의 오래된 맛집으로 KBS 옆에 위치해 있어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유재석, 성시경등이 단골로 알려졌으며 성시경 유튜브 '먹을텐데' 에도 소개되어 더욱 유명해진 순대국 맛집입니다.

 

1. 위치 및 영업시간

 

 

☞ 여의도 화목 순대국의 위치는 5호선 여의도역에서 도보 15분 거리, 9호선 샛강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시간
영업시간 출처:네이버

 

☞ 영업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2:30분부터 5:30분까지 있으나 5시 정도부터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2. 웨이팅, 그리고 메뉴

 

웨이팅
웨이팅

 

☞ 저는 토요일 오후 5시 즈음에 도착하니 이미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평일에는 평균 1시간 웨이팅이 있다고 하네요.

 

브레이크 타임이 5:30분까지였으나 5시 정도부터 영업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본점과 별관이 바로 붙어 있었고 저는 별관으로 들어갔습니다. 웨이팅 시간은 15분 정도로 양호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방문하실 때 가능하면 저녁 타임보다는 낮 타임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 타임에는 술 손님들이 많아서 웨이팅이 더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메뉴판
메뉴판

 

 

☞ 메뉴판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여의도 화목순대국의 순대국은 머릿고기가 아닌 대창(흔히 우리가 아는 돼지곱창)이 들어간 국밥입니다. 

 

  • 순대국 : 순대 + 대창이 들어간 국밥
  • 내장탕 : 대창만 들어가 있는 국밥
  • 순대탕 : 순대만 들어가 있는 국밥
  • 특 : 곱빼기

*식사류 외에 안주류에도 특이 있으니 주문하실 때 '순대국 특', '내장탕 특' 이런 식으로 주문해주세요 

 

 

주문서
주문서

 

☞ 저는 순대국과 내장탕의 차이를 보기 위해서 순대국 특과 내장탕 특을 주문했습니다. 

 

 

 

3. 메뉴 등장

 

기본찬
기본찬

 

☞ 기본찬은 간단합니다. 깍두기, 고추, 그리고 특이하게 생대파가 나옵니다. 이 생대파가 정말 신의 한 수입니다. 대창 국밥이기 때문에 자칫 느끼할 수 있을 때 생대파하나 먹으면 느끼함이 싹 없어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국밥에는 깍두기!

 

 

내장탕 특

 

내장탕 특
내장탕 특

 

☞ 내장탕 특입니다. 듣던 대로, 보던 대로 대창이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곱창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좋아하실 듯합니다. 저도 곱창을 좋아하기 때문에 만족했습니다.

 

대부분의 순대국과는 달리 뽀얀 국물의 베이스가 아니고 붉은색깔의 국물입니다. 그리고 보기에는 자극적으로 보이지만 생각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맛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아래는 내장탕 영상입니다. (잘못 찍어 세로로 찍었네요 ㅠㅠ) 내용물 확인하세요.

 

 

 

 

순대국 특

 

순대국 특
순대국 특

 

☞ 기본 베이스는 내장탕과 같고, 대창 + 순대가 들어가 있는 국밥입니다. 순대는 5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는 순대국 영상입니다. 내용물 확인하세요.

 

 

 

 

 

 

 

 

☞ 사진처럼 정말 싹 긁어먹었습니다. 양이 적으신 분들은 그냥 일반 시켜서 드셔도 충분한 양입니다. 곱창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을 시키면 더욱 만족!

 

 

 

4. 여의도 화목 순대국 요약

  1. 위치는 여의도역 도보 15분, 샛강역 도보 5분
  2. 곱창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강추
  3. 저녁보다는 낮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저녁 장사에는 술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이 길다고 합니다.)

 

 

 

 

 

여의도 화목 순대국, 성시경 먹을 텐데 맛집 솔직 후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