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관련/야구이야기

[야구] 김광현 최고 대우로 SSG 랜더스 복귀!(feat. 이유와 금액, SSG 우승전력?)

by 우이세이 2022. 3. 8.

안녕하세요. 우이세이 입니다.

 

 

오늘은 세인트 루이스의 김광현이 SSG 랜더스로 전격 복귀를 선언한 가운데, 그 이유와 계약규모 그리고 SSG의 전력까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1. 계약규모

 

출처:SSG 랜더스

 

SSG 랜더스가 현역 메이저리거였던 김광현과 대형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 규모는 4년 총액 151억 원(연봉 131억 원, 옵션 20억 원)에 달하는 초대형 계약입니다.
88년생의 김광현이지만 4년 계약을 안겨주며 팀 레전드에 대한 대우를 해줬다는 평가입니다.

2. 김광현의 복귀 이유는?

 

출처:세인트루이스 SNS

 

메이저리그에서 지난 2년간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던 김광현은 왜 국내 리턴을 결정했을까?

1. 메이저리그 직장 폐쇄(락아웃)

김광현은 2019 시즌 뒤에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서 메이저리그 세인트 루이스 카디널스에 입단해 2년간 35경기 10승 7패 2세이브 평균자책점 2.97을 기록할 만큼 선발과 불펜 그리고 마무리까지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있었습니다.

세인트루이스와 2년 계약이 만료된 김광현의 이번 시즌은 FA 신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로 인해 메이저리그 직장폐쇄(락아웃)가 길어지면서 거취가 모호해지자 국내 복귀를 추진했습니다.

2. SSG 랜더스의 강력한 요청

김광현의 거취에 주목을 하던 SSG 랜더스 측은 김광현과 접촉해 필요성을 피력하고 업계 최고 대우를 약속하며 김광현의 마을을 돌려 결국 김광현의 리턴으로 이어졌습니다.
실제로 SSG는 김광현에게 이대호와 나성범을 뛰어넘는 다년 계약 역대 최고 금액을 안기며 이에 보답했습니다.

 

3. 김광현 품은 SSG 랜더스 단숨에 우승후보?

 

출처:SSG랜더스

김광현이 합류하면서 SSG의 약점이었던 선발진의 무게감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의 윌머 폰트 - 이반 노바 외국인 2명에 김광현까지 합류하면서 강력한 선발진이 갖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오원석, 최민준, 김건우와 베테랑 노경은까지 질과 양에서 많이 좋아진 모습입니다. 여기에 시즌 중반에는 팀의 토종 에이스인 문승원과 박종훈까지 합류한다면 기존 선발이 불펜으로 이동, 강력한 뎁스까지 갖추게 됩니다.

타선에서는 추신수와 함께 한유섬, 최정 등 건재하기 때문에 이번 시즌 우승 가능성도 없지는 않습니다. 
이번 시즌 김광현과 SSG 랜더스의 좋은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국내로 전격 복귀한 김광현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다음에도 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이세이 드림.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