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이야기관련/맛집투어

[맛집리뷰] 제주도 성산 횟집 어물전(feat. 고등어회+딱새우회+제주은갈치회)

by 우이세이 2022. 1. 27.

안녕하세요. 우이세이 입니다.

 

 

오늘의 맛집은 회를 먹어보러 제주도로 떠납니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어물전입니다. 어물전에서는 서울에서는 보기 힘든 고등어회 + 딱새우회 + 제주 은갈치회 모둠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시작합니다.

 

1. 위치 및 시간

 

 

어물전의 위치의 주소는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신고로 42 1층으로 제가 묶었던 숙소인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 차로 5분,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픽업을 문의했으나 픽업 같은 건 안 하신다고 합니다.

OPEN : 12:30
CLOSE : 22:00
전화번호는 064-782-8259입니다.

 

2. 메뉴

 

 

 

자자~ 테이블마다 이렇게 메뉴판이 있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사장님께 추천을 받았는데 어물전 한판 SET가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해서 2인으로 주문해보았습니다.

*어물전 한판 SET의 구성으로는 고등어회 + 딱새우회 + 제주 은갈치회가 메인으로 나오고 그 외 계란찜, 주꾸미 야채무침, 전복, 멍게, 해삼까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여기에 해물탕 받고 또 샤부샤부까지...
사장님... 이렇게 퍼주시면 뭐가 남으시나요 ㅠㅠ

3. 메뉴 등장

 

 

회가 나오기 전에 이렇게 기본찬이 세팅이 됩니다. 계란찜도 아주 양도 풍부하고 맛있더라고요
그 외에 백김치, 톳 무침, 메추리알, 주꾸미 야채무침이 세팅되었습니다.

 

 

플러스 크림새우 등장합니다. 주문 즉시 튀겨서 나오기 때문에 엄청 뜨겁고 엄청 바삭하고 엄청 맛있었습니다.

 

 

메인인 회 모둠이 나왔습니다. 고등어 + 딱새우 + 제주 은갈치입니다. 아주 영롱하죠?
여기에 전복과 멍게, 해삼까지!!!

 

 

여기에 갑자기 밥과 김을 주시더라고요? 밥이 좀 특이합니다. 공깃밥이 아닌 비주얼... 

나 : 사장님? 저희 밥 안 시켰는데요? 
사장님 :  아~ 그거 초밥으로 만들어서 드세요~

그렇습니다. 초밥용 밥입니다. 먹어보니 바로 우리가 알던 그 초밥 맛입니다. 덕분에 저는 고등어 초밥, 갈치회초밥까지 먹어봤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맛!(참고로 저는 3가지 회 중에 딱새우회만 먹어본 사람)

고등어 회 : 개인적으로 3가지 회중 가장 맛있게 먹었습니다. 살이 쫀쫀하고 부드러웠습니다.
딱새우 회 : 명불허전! 말해 뭐합니까? 딱새우는 딱새우지. 아무것도 안 찍어 먹어도 달달한 맛이 일품!
제주 은갈치 회 : 먹을만했지만(참고로 회 겁나 좋아함)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식감이 좀 물컹? 하고 약간 비린..

 

 

역시 탕이 있어야 되겠죠? 매운탕이 아닌 각종 조개와 꽃게, 그리고 왕새우가 들어간 해물탕입니다. 
술이 술술 넘어갑니다. 

 

 

해물탕이 끝이 아니다! 마지막 피날레~ 샤부샤부입니다. 뭐가 계속 나오길래 샤부샤부 나오고 "사장님께 더 나올 거 없죠? 이게 끝이죠?" 다시 한번 확인했다는...

자 이렇게 모든 식사가 끝이 났습니다. 배 터지게 먹었지만 사실 양이 너무 많아서 조금 남겼습니다.
어물전 한판 SET(2인) + 소주 2병 + 맥주 1병 해서 딱 10만 원 나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둘이 먹은 양과 퀄리티를 보면 아깝지 않은 돈이었습니다. 

종합평가!

좋았던 점 : 섭지코지에서 가까운 거리, 다양한 해산물과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다.
아쉬웠던 점 : 내 입맛에는 조금 아쉬웠던 갈치 회 

 

제주도를 여행하시거나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성산에 위치한 횟집 어물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도 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이세이 드림.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