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관련/야구이야기

[야구] 2021시즌 기아 타이거즈 프리뷰(feat. 양현종의 공백)

by 우이세이 2021. 3. 20.

안녕하세요. 우이세이 입니다. 

 

2021시즌 기아타이거즈 프리뷰 출처:이과장의스포츠

 

오늘은 2021 시즌 삼성 라이온즈 프리뷰에 이어서 기아 타이거즈의 이번 시즌 프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삼성 프리뷰 안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 타고 들어가서 보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uisei.tistory.com/entry/야구2021시즌-삼성라이온즈-프리뷰-5강-가능할까

 

[야구]2021시즌 삼성라이온즈 프리뷰, 5강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우이세이 입니다. 오늘은 프로야구 개막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전통의 명가 삼성 라이온즈의 2021 시즌을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간 전통의 명가 답지 않은 성적이었던

uisei.tistory.com

 

기아 타이거즈도 삼성 못지않은 전통의 명가입니다. 원정경기임에도 불구하고 기아 팬분들은 홈팬들 이상의 관중 동원력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지난 시즌 성적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시즌 기아 타이거즈는 어떨지 프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1. 타선 예상 라인업

 

1. 최원준_좌 (우익수)
2. 이창진_우 (중견수)
3. 터   커_좌 (1루수)
4. 최형우_좌 (지명타자)
5. 나지완_우 (좌익수)
6, 류지혁_좌 (3루수)
7. 박찬호_우 (유격수)
8. 한승택_우 (포수)
9. 김선빈_우 (2루수)

 

2021년 기아의 테이블세터가 예상되는 최원준,이창진 출처:기아타이거즈

 

테이블 세터(1~2번) : 최원준, 이창진

지난 시즌 초반까지만 해도 물음표에 변수 투성이었던 최원준 선수는 지난 시즌 후반기부터 느낌표에 상수로 변했습니다. 내외야를 오가면서 불안했던 수비는 외야 고정으로 인해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타격에서도 좋았을 때의 폼과 감각을 찾았습니다. 붙박이 리드오프가 될 것으로 보이며, 그와 테이블 세터진 짝을 이루는 선수는 김호령이라는 좋은 선수가 있지만, 수비와 작전 수행능력이 좋은 이창진 선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류지혁 선수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터커, 최형우, 나지완의 TCN포 출처:기아타이거즈

 

중심타선(3~6번) : 터커, 최형우, 나지완, 류지혁

지난 시즌에 이어서 클린업 트리오에는 TCN(터커, 최형우, 나지완) 포가 가동될 예정입니다. 최형우 선수는 기아 타선에서 가장 믿을만한 선수입니다. 터커 선수는 비시즌 동안 1루로 포지션을 전환하면서 벌크업에 성공, 업그레이드된 파워를 보여 줄 예정이고 나지완 선수는 체중을 감량하며 몸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변수는 클린업 트리오의 뒤를 잇는 6번 타순입니다. 류지혁 선수가 유력하나 이창진 선수와 2번 혹은 6번을 오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시즌 기아의 키스톤 콤비가 유력한 박찬호, 김선빈 출처:스포츠투데이

 

하위타선(7~9번) : 박찬호, 한승택, 김선빈

이번 시즌도 기아 타이거즈의 키스톤 콤비는 박찬호, 김선빈 선수가 유력합니다. 박찬호 선수는 수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체격에 어울리지 않는 큰 스윙과 고개가 돌아가 규정타석을 채운 선수 중 타율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워낙 성실한 선수이기 때문에 이번 시즌은 한 단계 나아진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수 중에서는 한승택 선수 외에 강력한 경쟁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기대되는 점 : 밸런스를 찾은 풀타임 리드오프 최원준, 벌크업 터커
아쉬운 점 : 강한 6번 타자의 아쉬움, 주전 포수라고 하기에는 아쉬운 한승택

2. 언제든지 주전 도약 가능!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백업 선수들

 

백업이지만, 주전이 가능한 유민상, 김호령 출처:MK스포츠

 

포수 : 김민식, 백용환
내야수 : 유민상, 김태진, 김규성, 장영석, 홍종표
외야수 : 김호령, 오선우, 문선재

백업 선수에는 괜찮은 자원이 있습니다. 원래 기아의 주전 포수였지만 지금은 밀려있는 김민식 선수가 있으며, 작년 풀타임을 뛰며 가능성을 보였던 유민상 선수, NC에서 넘어온 김태진 선수, 그리고 김호령 선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김호령 선수는 전역 후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되어왔던 펀치력에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며 기대감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언제든 투입되면 제 몫을 해줄 수 있는 선수들이며, 호시탐탐 기회를 노릴 것입니다. 

 

3. 마운드 운영(양현종의 공백)

 

브룩스와 멩덴은 양현종의 공백을 매꿀 수 있을까? 출처:이과장의 스포츠

 

선발진
1 선발 : 브룩스(우)
2 선발 : 멩덴(우)
3 선발 : 임기영(우)
4 선발 : 이민우(우)
5 선발 : 이의리(좌)

원투펀치는 에이스 브룩스 선수와 메이저리그에서도 활약한 네임드 멩덴 선수입니다. 
브룩스 선수는 작년 최고의 활약으로 이미 검증을 마쳤고, 멩덴 선수도 타구단에서도 인정하는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입니다. 토종 에이스 양현종 선수가 이탈했지만, 원투 펀치의 위력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현종 선수가 떠나면서 토종 에이스의 자리를 물려받아야 할 선수가 임기영 선수입니다. 팀의 3선발, 토종 1선발의 책임감을 가지고 이끌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5선발의 자리는 신인 최대어로 꼽히는, 우이세이가 선택한 2021 시즌 기대되는 대형 신인 투수 편에도 언급된 이의리 선수가 기회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무리 전상현의 이탈로 인해 새 마무리 후보인 박준표 출처:SPOTV NEWS

 

중간계투
좌완 : 하준영, 심동섭
우완 : 정해영, 장현식, 이준영, 홍상삼
언더 : 박준표, 변시원

마무리
우완 : 전상현(부상으로 3개월 이탈)

강력한 선발 원투펀치를 보유하고 있지만 기아 타이거즈의 불펜 전력은 좋지 않습니다. 지난해 팀 평균 자책점은 10개 구단 중 8위, 불펜 평균 자책점은 9위에 머물렀습니다. 
좌완 심동섭 선수나 우완 홍상삼 선수는 빠른 공을 던지는 투수지만 고질적인 제구 불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악재는 마무리 전상현 선수의 부상 이탈에 있습니다. 
3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이 기간 대체 마무리로는 박준표 선수가 유력합니다. 전상현 선수는 직구와 슬라이더 구위가 좋아 탈삼진 능력이 빼어나다면, 박준표 선수는 커브와 싱커 등을 변화구가 좋아 맞춰 잡는 유형의 투수입니다. 
박준표 선수가 불안하다면 지난 시즌 좋은 구위를 보여준 20살의 영건 정해영 선수에게 기회가 갈 수도 있습니다.

 

기대되는 점 : 브룩스, 멩덴 선수의 리그 최고의 원투펀치의 위력
아쉬운 점 : 원투펀치 이후 선발에 대한 물음표, 우완 일색의 선발진, 다소 헐거운 불펜

4. 기아 타이거즈의 2021 시즌 예상 성적


기아 타이거즈는 양현종 선수를 보내고 그에 못지않은 멩덴 선수를 영입하여 공백을 최소화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외에 플러스 요인이 보이지 않는 점이 아쉽습니다. 
타선 + 투수진을 보았을 때 우이세이의 예상은 5강 싸움은 좀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언제나 시즌 시작 전 아무 의미 없는 예상일 뿐이니 가볍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2021 시즌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 프리뷰 편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 예상을 뛰어넘는 성적을 거두어 올해 기아 팬분들에게 가을야구라는 설레는 선물을 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이세이 드림.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