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이야기관련/생활정보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준비물, 필요서류, 재발급 사유

by 우이세이 2022. 9. 14.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신 분들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출처:공감신문

 

[[나의목차]]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정리

 

☞ 주민등록증 분실, 훼손 등의 사유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받고자 할 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유

  • 분실
  • 훼손
  • 성명 변경
  • 주민등록번호 변경
  • 주소변경 칸 부족
  • 용모(사진) 변경
  • 지문 재등록
  • 미수령으로 회수, 파기
  • 주민등록 말소자의 귀국
  • 재외국민 주민등록

*지문 재등록의 사유로 재발급 신청 시 신청 당일 지정하신 수령 기관을 방문하여 지문 재등록을 해야 합니다. 

 

 

2.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준비물, 필요서류

 

  • 신청방법 : 인터넷 또는 읍, 면, 동 방문 신청
  • 소요기간 : 총 20일
  • 수수료 : 5,000원(무료 재발급 또는 면제사유에 해당될 경우 수수료 면제)

 

필요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상반신 사진 1장(3.5cm x 4.5cm, 모자 착용 금지)
    -종전의 주민등록증(단, 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담당 공무원 확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국가유공자(유족) 확인서
    -한부모가족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3. 인터넷 신청방법

☞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합니다.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화면에서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화면에서 '신청내용, 증명사진, 수령 기관 등'을 입력하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정부 24 --> MyGOV --> 서비스 바구니'에서 수수료를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 20일 이내, 재발급 처리가 완료되면 수령 장소에서 주민등록증을 본인이 직접 수령하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하러 가기

 

 

 

 

함께 읽으면 좋은 게시글

-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활용처, 신청방법, 주의사항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활용처, 신청방법, 주의사항

모바일 주민등록증의 발급방법, 활용처, 신청방법,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모바일 주민등록증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uisei.tistory.com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